게임개발/스터디

[스터디] 유니티 이벤트 함수 호출 순서

감물 2024. 5. 13. 14:45

Awake - OnEnable - Start - FixedUpdate - OnTrigger - OnCollision - Update - LateUpdate

 

 

 

 

* 스크립트 비활성화 시 Awake함수는 호출 되는가?

Awake()는 스크립트가 처음 로드될 때 정확히 한 번 호출된다. 스크립트의 활성/비활성 상태와 관계없이, 게임오브젝트가 씬에 로드될 때 Awake()가 실행된다. 하지만, 게임오브젝트 자체가 비활성화된 상태로 씬에 로드된 경우, Awake() 함수는 호출되지 않는다.

 

 

* 스크립트 비활성화 시 Start 함수는 호출 되나?

Start()함수는 스크립트가 비활성화 상태일 경우, 호출되지 않는다. 스크립트가 나중에 활성화되면, 그 시점에서 Start()함수가 호출된다.

 

 

* 결론

스크립트 컴포넌트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는 Start() 함수가 호출되지 않는다. 하지만, Awake()는 스크립트가 비활성화 상태여도 게임오브젝트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호출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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