젤머를 블루스택으로 테스트 하기 위해 빌드 후 파일을 내려받았다.. '튜토리얼 모드'를 테스트 해야 하는데 튜토리얼 모드는 한번 깨면 다시는 할 수 없다.... 테스트를 한 번 밖에 못해서 내부 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 경로를 찾아서 튜토리얼=true를 삭제해야 겠다고 생각하고 별거아니겠지 하고 해보았다.. 근데..?
1. 블루스택에 adb연결하는 것부터 까먹었다. 워낙 오래전에 해보아서 검색해보니..
요있네?? 딸각
2. 그 후 귀찮은 명령어들을 쳐주어 내부 저장소 파일에 접근해 주어야 한다! 보니까 adb 명령어들이 참 많다. 새록새록하다. 대충 adb devices / adb kill-server / adb shell 등 있었었었다..
내가 할 일은 내부 저장소 'application.persistentdatapath' 에 접근하여 지워 주는일만 하면 되었다.
먼저 'adb kill-server' 명령어로 adb를 일단 싹다 밀어버렸다(초기화) 그 후 AppData\Local\Android\Sdk\platform-tools\adb devices에 접근하여 현재 adb에 연결된 에뮬레이터의 존재를 확인하였다. (여기까지는 대충 알았던 내용)
이 후 데이터 삭제는 처음 해보아 검색을 해보았다. 'adb shell'에 접근하란다.
무사히 여기까지 접근하였다. 그 다음에 삭제하려면 'rm -rf *' 명령어를 입력하란다. 해보았다.
'딸각'
모르겠다.. 뭔가 삭제되고 있다. 나 성공??
앵? 어째서 점수가 그대로 인것이지?? 데이터 전부 삭제했는데.. 저 많은 명령어들은 뭔가.. 삭제가 잘 되고 있음을 말해주지 않는가?
그냥 딸각으로 제거 후 재다운하였다 (초기화 성공..)
'게임개발 > 스터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터디] json파일 "." 표기법 (2) | 2024.09.01 |
---|---|
[스터디] 윈도우 8 -> 10 업그레이드 방법 (0) | 2024.08.23 |
[스터디] 젠킨스란? Jenkins? (0) | 2024.06.27 |
[스터디] Visual Studio 대문자 변환 단축키 (0) | 2024.06.26 |
[스터디] 유니티 렌더링 파이프라인 (0) | 2024.06.25 |